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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유니티 운용

한달간의 유니티 공부 첫발 띄기

한달 가까이 블로그에 글을 올리지 않았던 것은 블로그로 아웃풋을 만들어내기보다 당장 정보를 머릿속에 인풋하는 것이 급급했기 때문이다.

 

한달간 "이것이 C#이다"를 1회독하고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745716

 

이것이 C#이다

한 번 배울 때 제대로, 기본기부터 탄탄히 다지고 간다!이 책은 C# .NET 프레임워크 세계에 첫 발을 들이는 입문자를 위한 책이다. 따라서 딱딱하지 않은 대화식 표현으로 1:1 강의처럼 배울 수 있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C#의 핵심 문법은 물론, 프로그래밍 동작 원리까지도 입문자 입장에서 하나하나 꼼꼼히 설명하였다. 책을 덮을 때쯤이면 기초 문법부터, 고급 문법, 그리고 .NET 프레임워크의 활용까지 C#의 전반적인 큰 틀을 자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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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교과서"를 1회독하여 책과 함께 다양한 미니게임을 만들어보았고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5655423

 

유니티 교과서

검증된 베스트셀러 [유니티 교과서] 유니티 2019 버전에 맞춰 개정!그림으로 이해하고 만들면서 익히는 가장 쉬운 유니티 입문서![유니티 교과서, 개정 3판]은 유니티를 사용해 2D/3D 게임과 애니메이션을 만들면서 유니티 기초 지식과 함께 게임 제작 흐름을 익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유니티를 설치한 후 C# 핵심 문법을 학습하고, 이어서 여섯 가지 2D/3D 게임을 ‘게임 설계하기 →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 스크립트 작성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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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이 마음에 들어서 같은 출판사의 비슷한 책 "유니티 2D게임 공작소"를 시작했지만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9102977

 

유니티 2D 게임 공작소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 보자!≪유니티 2D 게임 공작소≫는 유니티 2D 기능을 사용하여 플레이어 캐릭터 설정부터 공격 액션 구현, 충돌 판정, 공중 콤보 구현. 슈퍼 아머(적 캐릭터) 만들기, 다양한 효과 연출, 씬의 흐름 연결, 가상 패드 제작 등 2D 액션 게임 제작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처음부터 끝까지 예제를 완성하며 배우는 구성이다. 앞부분에서 유니티를 설치하고 간단한 러너 게임 실습한 후, 본격적으로 닌자 슬래셔 액션 게임(NINJASLAS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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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장에서 이 책 공부를 중단하기로 마음먹었다. 이유는 너무 불친절한 설명, 너무 오래된 유니티 버전, 나에겐 다소 복잡한 코드들 때문에 공부자체가 너무 더디고 비효율적이었기 때문이다.

 

너무 성급하게 책을 구매한 것을 후회하고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로 나의 다소 사그라든 열정을 다잡고 리프레시하자 했고 지금은 이 책을 통해 공부를 이어가고 있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487361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소문난 명강사 ‘레트로’가 게임 개발 입문자에게 보내는 선물 같은 책게임을 만드는 ‘완벽한 준비’를 위해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이 책은 기본을 빠르게 익히고 나서 게임을 직접 만들며 필요한 기능을 알아가는 입문 + 활용서로서 여러분의 시간을 아껴줍니다.C#을 몰라도, 유니티 엔진을 몰라도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C# 입문 + 유니티 에디터 + 실전 게임 개발을 한 권으로 전달하니까요. 또한 아주 낮은 눈높이로 설명하고 차츰차츰 높은 난도의 게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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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전 책보다는 설명이 수월하게 이해되어서 진도가 빨리 나가고 있다.

 

다음 글에서는 비슷한 2D 횡스크롤 게임을 각 책들이 어떤 코드를 통해 구현하고 있는지 비교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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