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개발/유니티 운용

첫 미니 게임

아직 C#에 대해 따로 배운 것 없이 오로지 유니티교과서가 시킨대로만 미니게임(?)을 만들어보았다.

 

유니티에서 미니게임을 만든 화면 - 화면을 클릭하면 원판이 돌아가다가 자연스럽게 속도가 줄어 멈춘다.

모션을 따로 스크립트 형식으로 만들어서 오브젝트에 연결시키는 방식으로 게임이 만들어진다는 

 

유니티의 원리를 알게 되자, 다른 내가 하던 게임에서 A 캐릭터가 자주 하는 모션을 B 캐릭터가 하는 

 

움짤이 어떻게 만들어진 것인지 이해가 되었다. 

 

스크립팅을 통해서 원판을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돌릴 수 있지만, 유니티가 3D 기반이므로 엉뚱한 방향으로도 

 

충분히 돌릴 수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아주 순한 맛의 게임을 만드는 이 과정들이 매우 신기하고 즐거웠다.

 

이 게임 자체를 만드는 과정은 매우 간단했지만, 

 

의외에 과정에서 고난을 겪었는 데 바로 이 게임을 스마트폰에서 실행시키는 과정이었다.

 

일단 아이폰에서 이 게임을 설치하려면 맥이 필요했고,

 

난 맥이 없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에서만 설치가 가능했다.

 

그러나 내 핸드폰은 아이폰이었기에 단순한 미러링을 통해서 게임을 실행하고자 했는데

 

아이폰은 쉽게 나의 컴퓨터에게 마음을 열어주지 않았다.

 

갖은 고생 끝에 폰을 연결시켜서 실행시킬 수가 있었다.

 

이때는 원판 크기 조정을 안해서 다소 꽉 차보인다.

아무튼 이렇게 나의 첫 미니게임은 이렇게 만들어졌다.

'게임 개발 > 유니티 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달간의 유니티 공부 첫발 띄기  (0) 2020.03.16
게임엔진 유니티 만지기  (0) 2020.02.07